좋은 UX를 만드는 요소 => 피터 모빌의 벌집 모형에서 제시한 UX의 7가지 요소
1. 유용성(useful):사용가능한가
제품이나 서비스가 목적에 맞는, 사용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가에 관한 요소
2.사용성(usable): 사용하기 쉬운가
-제품이 본연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사용하기 쉬운가에 관한 요소
-가능한 단순하면서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.
-ui 디자인 패턴과 연관 깊은 요소이다.
3.매력성(desirable): 매력적인가
-제품이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가
-애플이 제품의 디자인 요소에 공을 들이고 감성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 것이 이 요소와 연관이 깊다.
4.신뢰성(credible): 신뢰할수있는가
-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믿고 사용할수있는가에 관한 요소
-장기적으로 믿을수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좋다.
5.접근성(accessible): 접근하기 쉬운가
-나이, 성별, 장애 여부를 떠나서 누구든지 제품이나 서비스에 접근할수있는가에 관한 요소
-예시: 글자키우기, 돋보기기능,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기능
6.검색가능성(findable):찾기쉬운가
-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이나 정보를 쉽게 찾을수 있는가에 관한 요소
-내비게이션바, 정보 검색 기능을 넣거나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배치하는 것
-좋은 예시: 유튜브
7. 가치성(valuable):가치를 제공하는가
-위의 모든 요소들을 총합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가에 관한 요소
-가능한 모든 요소를 고르게 고려하는 것이 좋고, 제품 사용자들이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찾아낸다면 그 요소에 집중하는 것도 UX를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전략이될수있다.